REST 웹서비스, 델파이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모든 앱은 REST 웹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엠바카데로는 REST 웹서비스 활용을 주제로 시리즈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매일 1시간씩 4일간 진행된 세션으로, 델파이에서 웹 서비스 (WebBroker 활용)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Blaise Pascal 매거진에도 공개됩니다. 약 50페이지가 넘는 문서와 이에 대한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일자별 진행된 문서와 소스코드는 다운로드가 제공됩니다.

  • 첫 번째 세션: 꼭 알아야 하는 개념을 소개하고 GET 요청만으로 델파이에서 자체 웹 서비스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두 번째 세션: 웹 서비스에서 데이터 업데이트 하는 방법과 웹 서비스의 인메모리(in-memory) 저장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세 번째 세션: 윈도우에서의 델파이 클라이언트와 자바스크립트로 구성된 웹 페이지에서 웹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 네 번째 세션: 윈도우 인터넷 정보 서비스 (IIS) 서버에 웹 서비스 배포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번 시리즈를 진행하는 Danny Wind는 다수의 델파이 강의를 진행해 온 델파이 MVP이자 컨설턴트입니다. Danny Wind를 만나보고 싶다면 dannywind.nl 또는 트위터에서 @DannyWind 를 검색해보세요.

소스코드와 세미나 자료들: http://blogs.embarcadero.com/downloads/DannyWind_SummerCamp2021_WebServices1.zip

다시보기

함께 활용하면 좋은 자료 (한글)

데브기어가 진행하는 REST 웹서비스 내용을 다루는 강의와 관련 기술자료들을 활용해보세요.

12.0 12.1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