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꼭 알아야 할 C++ 기술

LearnCPlusPlus.org 페이지에서는 강력한 C++ 언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한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자라면, C++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언어 경험이 많고, 지식을 확장하고자 하는 분들 – 최신 기능, 루틴, 방법 등 – 에게는 강력하고 현대적이며 최신 기술까지 제공되어 활용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무료 도구엠바카데로 Dev-C++도 활용해보세요. 전문가를 위한 CppCon 영상도 LearnCPlusCPlus.org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의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OOP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입니다. 클래스, 객체 등을 활용해 C 프로그래밍 언어와는 차별화되는 부분이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 프로그래밍에 비해 여러 장점이 있으며, C++ 프로그래밍 언어의 가장 특징적인 기능입니다.

C++ 생성자

C++에서 생성자함수이자, 클래스 메소드입니다. 하지만 클래스의 객체가 생성되면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수 메소드’입니다.하지만 호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클래스에 새 객체가 생성될 때마다, 생성자는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저장소를 할당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특별한 메소드에 생성자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입니다.

생성자를 들여다보면,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 기본 생성자 (Default Constructor)
  • 복사 생성자 (Copy Constructor)
  • 이동 생성자 (Move Constructor) – C++11 이후
  • 복사 대입 연산자 (Copy Assignment operator)
  • 이동 대입 연산자 (Move Assignment operator) – C++11 이후
  • 소멸자 (Destructor)

이러한 메소드들의 대부분은 클래스 뿐만 아니라, 구조나 유니온 데이터 타입에서도 사용되며 클래스의 기본 생성자는 이 중 하나입니다.

기본 생성자(Default Constructor)가 뭐죠?

C++에서 기본 생성자란, 클래스가 인수 없이 정의되었을 때 호출되는 생성자 타입입니다. 비어있는 파라미터 목록 또는 모든 파라미터에 제공된 기본 인수를 사용해 정의할 수 있습니다. 퍼블릭한 기본 생성자가 있는 기본 생성자입니다;

C++에서 생성자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C++ 생성자 가이드 파트 1(영문)을 참고해보세요.

LearnCPlusPlus.org에는 생성자에 대한 다양한 예제들이 있습니다. 다음의 글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CPPCon 영상들

C++빌더는 윈도우, 맥OS,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C/C++ IDE 입니다. 학생, 초보자를 위한 무료 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으로 시작해보세요. 전문 개발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에디션의 C++빌더를 사용하면 최신 IT 기술을 갖춘 상업용 프로그램 개발도 가능합니다. 지금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해보세요.

12.0 12.1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