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메트릭스, 앱에 바로 적용하는 방법

웹마스터에게 있어, 웹사이트의 효과와 유용성을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는 웹사이트 메트릭트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메트릭스는 웹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순위 정보, 색인 정보, 스팸 범위 지정 등 다양한 유용한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단점이 있다면, 많은 웹 사이트 메트릭스 API들이 직접 액세스하기 어렵고, 이전 버전들에서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의 데스크탑과 모바일 앱에서 웹사이트 메트릭스에 데이터 확보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해당 데이터를 확인하고, 데이터베이스로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메트릭스, 왜 중요할까요?

메트릭스를 활용하면, 웹사이트의 향후 컨텐츠와 집중해야 할 영역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중 URL 메트릭스는 링크 구축에 매우 중요합니다. 외부 웹사이트 링크는 대부분의 검색 엔진에 노출됩니다. 사이트에 연결되는 외부 링크에 따라서 검색 엔진의 검색 순위에서 여러분의 사이트를 더 많이 눈에 띄도록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URL 메트릭스는 웹 사이트와 그 컨텐츠를 전 세계가 보고, 소비하는 방식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이 정보를 통해 검색한 사람들이 여러분의 기업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 불 수도 있습니다.

Moz가 뭐죠?

Moz는 SEO 엔지니어들의 좋은 친구입니다. SEO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연결이 끊기거나, 중요한 태그 누락 또는 기타 여러 문제로 사이트 인덱스에 발생한 문제를 찾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메트릭스를 차트로 요약하고, 아이디어를 한 눈에 파악할 수도 있죠. 그리고 시간 경과에 따라 순위를 추적해 차트에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백링크(Backlink)는 SEO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Moz를 사용해 안정적인 백링크 메트릭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키워드로 순위를 매기는 것은 사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Moz를 사용하면, 올바른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URL 메트릭스는 어떻게 확보할 수 있나요?

Moz는 URL 메트릭스에 사용하기 쉬운 API를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제공하는 도메인/URL에 대한 50개 이상의 메트릭스를 제공하죠. 무료 평가판을 통해, 소규모 프로젝트에서도 충분한 API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REST 요청만 하면 되는데 API Access ID, Secret Key, 메트릭스를 가져올 URL이 꼭 필요합니다. 요청과 응답 모두 JSON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델파이/C++빌더 애플리케이션에서 URL 메트릭스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델파이는 Moz URL 메트릭스를 쉽게 가져올 수 있는데요. 엠바카데로의 무료 도구인 “엠바카데로 REST 디버거“로 GUI 컴포넌트를 생성해, 델파이 또는 C++빌더 애플리케이션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용 컴포넌트와 REST 컴포넌트를 복사해서 여러분이 개발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폼에 바로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엠바카데로 REST 디버거를 실행하고 다음과 같이 파라메터를 설정하세요.

참고: 인증 탭에서 기본 인증을 위해 Moz “Access ID” 및 “Secret Key”를 사용자 이름 및 암호로 설정해야 합니다.

참고 링크: 엠바카데로는 REST 디버거 외에도 다양한 무료 개발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이썬 / 데이터베이스 / 비주얼 스튜디오 / C++ 등 관련 도구들) – https://devgear.co.kr/free-tools

델파이/C++빌더 앱에 REST 컴포넌트는 어떻게 추가할 수 있나요?

이제, 요청을 보내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 오류 없이 응답을 받게 되면, 컴포넌트를 복사해서 델파이/C++빌더 폼에 붙여넣으세요.

이제 REST 요청 컴포넌트에서 요청을 보내고, REST 응답 컴포넌트에서 응답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 줄의 코드만으로 기본 설정에 따라 JSON 구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메트릭스를 데스크탑/모바일 앱에서 가져온 결과 화면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JSON 데이터 모음입니다. 정보 처리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JSON 데이터를 가져와서 앱에서 시각화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https://blogs.embarcadero.com/?s=json

Moz URL 메트릭스 데모는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nsoftware.com/ipworks/iot/

12.0 12.1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