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시드니][업데이트 2] TControlList – 새로운 VCL 컨트롤

RAD스튜디오 10.4.2는 새로운 VCL 컨트롤들을 선보입니다. 그 중 TControlList는 매우 긴 리스트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입니다. 현대식 룩앤필로, 원한다면 UI를 얼마든지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몽키의 ListView Item Designer와 닮은 TControlList는 리스트의 각 항목들을 대체해서(가상으로) 나타나는 리스트뷰 아이템의 레이아웃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TControlList는 단일 컬럼과 멀티 컬럼 레이아웃이 있는데,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가상화되어 있기 때문에 수천 혹은 수백만 개에 달하는 항목들도 얼마든지 제어 가능하며, 굉장히 빠른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화면에 맞는 항목들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High-DPI 옵션과 VCL 스타일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라이브바인딩(LiveBindings)도 완벽 지원합니다.

TControlList는 TDBCtrlGrid 컨트롤과 비슷한데요. 컨트롤을 위한 패널이 있고, 가상의 항목이 런타임 시에 생성됩니다. TDBCtrlGrid와 다른 점은 TGraphicControl만 올릴 수 있고, 모든 항목이 가상화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디자인 시점에서의 컨트롤 모습과 런타임 시의 모습은 아래와 같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상단에 화살표를 넣어서 핵심 구성 요소들을 먼저 선택하도록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확인 요소들은 체크 박스 등으로 아래에 배치 시킬 수도 있죠. 아래 샘플처럼요:

컨트롤들은 일반적으로 폭과 너비가 동일하도록 설정한 후 여러 항목에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TControlList의 상세 안내 페이지(영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10.4.2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아 더 좋아진 RAD스튜디오를 바로 경험하세요.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 고객이라면, 10.4.2를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은 my.embarcadero.com 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12.0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