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목표: Learn, Teach, Repeat.

엠바카데로의 새해 목표이자 방향은 델파이를 배우고(Learn) 교육(Teach)하는 것 입니다. 새해에는 더 많은 것을 해보려고 합니다. 델파이 교육은 엠바카데로 제품의 대중화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와 많은 개발자, 고객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델파이는 정말 놀라운 개발 도구이지만, 새로운 개발자들을 놓치고 있기도 합니다. 2021년에는 제품과 교육이라는 두 가지를 목표로 두고 많은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품

물론 가장 큰 관심은 ‘제품’입니다. 현재는 중요한 릴리즈(2~3개 정도)가 진행중입니다. 곧 선보일 10.4.2는 LSP 업그레이드 작업이 완료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생산성 기능들이 제공되고, 품질 개선 측면에서도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엠바카데로 제품 담당팀은 IDE와 새로운 기능을 더욱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RAD스튜디오에 더 많은 로우코드 기능을 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미 고려하고 있죠. 10.5 버전은 정말 훌륭한 버전이 될 것입니다 (2020 로드맵을 확인해보세요!). 그 다음 선보일 10.5.1 출시에 대한 계획도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RAD스튜디오는 정말 놀랄만한 제품입니다. 특히 제품팀은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이야기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바카데로는 델파이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기술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엠바카데로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개발자가 멋진 프로그램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교육

두 번째로 집중하는 분야는 ‘교육’입니다. 교육은 학습자를 위한 발판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엠바카데로와 데브기어는 이미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바카데로 아카데미, 부트 캠프, LearnDelphi 그리고 한국에는 데브기어의 정규 과정들(www.devgear.co.kr/edu)도 있죠. 하지만 더 많은 것을 해보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개발자들이 모든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 델파이 교육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더욱 많은 교육 시스템들이 델파이를 교육 과정으로 채택하구요. 그리고 RAD스튜디오 자체적으로 학습 도구를 제공하고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델파이가 파이톤 등 다른 언어들과도 함께 연계하여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미 관련 온라인 세미나에 4,0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참석하기도 했었죠. 혁신의 핵심인 오픈 소스 커뮤니티들과의 더욱 강력한 연계를 해보고자 합니다.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상업, 비상업적인 프로젝트들도 계속할 것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북(eBook)들도 한 번 읽어보세요:

새로운 교육 패키지

엠바카데로는 새로운 새해 기념 교육 패키지들을 오픈하였습니다. C++빌더 사용자라면, C++과 RAD스튜디오 코스들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영어, 독일어 지원). 델파이 사용자는 두 가지 온라인 과정(영어 지원)에 참여할 수 있는데, 모바일 개발과 RAD서버를 다루는 과정들입니다.

한국 개발자분들은 데브기어가 제공하는 정규 과정들(총 10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총 10개 과정이 주제별로(기초, 윈도우, 모바일, 데이터 연동 등) 구성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하면 됩니다: www.devgear.co.kr/edu

특히 한국 고객분들은 다양한 무료 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서브스크립션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 데브기어 정규 과정을 무제한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경우, 재학 또는 휴학증명서 제출 시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www.devgear.co.kr/edu/point

강의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요청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데브기어 교육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데브기어 교육팀: edu@embarcadero.kr, 02-595-4288 (내선 2)


12.0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