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루프(for Loops) 활용하기

원문 링크: https://learncplusplus.org/learn-to-use-for-loops-in-c/
원문 작성자: Yilmaz Yoru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문 중 하나는 바로 루프문( for() loops ) 입니다. 지정한 조건만큼 프로그램 문장의 반복과 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코드 블럭 실행 횟수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다른 루프문을 활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유용합니다. 범위 내 열을 계산하거나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는 항목을 리스트화 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 스트링 리스트, 배열, char 배열, 벡터, 스트럭처 배열 등).

for() 함수는 일반적으로 3개의 파라미터와 함께 사용되며 기호 ; 로 구분합니다. 그 중 첫 번째는 초기 선언으로 기본 시작 조건 (예. a=0)을 정의하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는 조건식으로 루프 조건 (예. a<10)을 정의합니다. 여기서 조건은 범위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파라미터는 모든 루프에서 루프문의 변화를 정의하는 루프 조건입니다.

다음과 같이 한 줄로 for() loop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for() 파라미터에 변수를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두 줄로 나눠서 표현할 수도 있구요.

위의 세 가지 예는 모두 동일한 것입니다. 코드 블럭에 한 줄 이상 있으면 대괄호 { 와 } 를 사용해야 합니다.

루프에서 마지막 파라미터는 문자 ; 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for( i=0; i<10; i++ ); 처럼요. 아래는 숫자 0부터 10까지를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0, 1, 2, 3, 4, 5, 6 7, 8, 9, 10 이 출력됩니다.

아래 코드는 0부터 10 사이의 짝수를 출력하는 코드입니다. 0, 2, 4, 6, 8, 10이 출력됩니다.

a+=2 항 대신 = a+2 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더 느려질 수 있다는 걸 기억해두세요.

다음은 1부터 9 사이의 홀수를 출력하는 샘플입니다. 1, 3, 5, 7, 9가 출력됩니다.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출력되는 결과값은 위와 동일합니다.

현대식 C++의 고급 기능 활용법과 표준 루프문 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learncplusplus.org/general-loop-statements-in-modern-c/

C++빌더로 위에서 다룬 루프문을 활용해보세요! C++빌더만 있다면, 훨씬 더 적은 코드로 윈도우용 앱 개발 시간이 1/10로 줄어듭니다:
https://devgear.co.kr/archives/products/cbuilder


12.0 AI AWS C++ c++빌더 chatgpt DelphiCon ios rad서버 RAD스튜디오 UI UIUX UX uxsummit vcl 개발 개발사례 고객사례 기술레터 기술백서 데브옵스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델파이 리눅스 마이그레이션 머신러닝 모바일 새버전 샘플 세미나 안드로이드 윈도우 인공지능 인터베이스 출시 커뮤니티에디션 코드 클라우드 파이썬 파이어몽키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