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C++빌더 11 버전의 커뮤니티 에디션 출시!

엠바카데로가 델파이, C++빌더의 최신 버전인 11.3의 커뮤니티 에디션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은 학생, 취미 개발자, 스타트업(수익 비용에 따라 사용제약 있음)을 위한 델파이, C++빌더 무료 에디션입니다.

무료이자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에디션은 프로그래밍 시작을 도울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 강력한 IDE는 견고한 앱 개발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의 이번 릴리스는 RAD스튜디오 11.3의 새 인라인 버전과 빌드 번호(28.0.48361.3236)가 동일합니다. 

커뮤니티 에디션 사용자는 11 알렉산드리아 프로 에디션의 획기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4k+ 모니터를 포함한 고해상도(high-DPI) 지원, VCL 스타일의 디자인 타임 지원, 여러 창에서 동일한 폼의 디자인 및 코드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은 개발자 수가 5명 이하인 조직인 경우에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수익이 US$5,000 미만 기업 또는 개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은 1년 기간제 라이선스와 제한적인 상업용 라이선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커뮤니티 에디션(CE)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를 확실히 알 수 없다면, 무료 평가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커뮤니티 에디션 라이선스 FAQ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을 사용하다가 비즈니스가 성장하게 되면, 사용 요건이 없는 상업용 영구 라이선스로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델파이, C++빌더, RAD스튜디오 상업용 라이선스에는 프로페셔널,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에디션이 있습니다.

커뮤니티 에디션은 라이선스가 다르기 때문에, 무료 평가판의 연장선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또한 정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기업에사 커뮤니티 에디션(CE)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