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기념! 거대한 “진화의 타임라인” 인포그래픽을 받으세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발전해왔고, 또 어떤 다른 발전을 만들어냈는지 궁금하신가요? 델파이가 중괄호( {} )를 다 떨어트려 놓았을까요? 여러분의 스킬은 C#에서 향상되었나요? 예전에 몇 년 간 사용했던 다른 핸드폰들을 기억하고 있나요? 안드로이드 폰을 주로 사용했었나요, 아니면 애플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가요? 캔디 크러쉬가 처음 나왔을 때, 어떤 버전의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사용 가능했을까요?

이 모든 질문의 해답을 델파이 27주년 기념으로 정리한 “정보 기술 진화의 타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95년 2월, 오브젝트 파스칼에서 진화한 버전으로 출시된 델파이 첫 버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델파이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고해상도의 PDF 파일로, 출력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화는 거품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 하나의 기술이 수십 개의 다른 기술이 퍼져나갈 수 있는 문을 열어줍니다. 앱 스토어, 스마트폰의 출현,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것을 제공해주는 앱들은 점점 더 빨라지는 인터넷 속도와 3G, 4G, 5G 기술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결국 모든 기술의 발전은 함께 작동하여, 기술들간의 상호작용을 만들어냅니다.

인포그래픽을 만든 이유

델파이가 지난 27년간 컴퓨터 언어, 브라우저, 운영체제, 스마트폰 등 기기의 진화와 맞물려 어떻게 진화했는지를 보고싶었습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인기있는 앱, 디지털 화폐의 출현도 표시하여, 지난 30년간 정보기술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거대한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인포그래픽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은?

델파이 진화와 더불어, 27주년 기념 ” 정보 기술 진화의 타임라인”에서는 다음의 내용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996년 출시된 최초의 플립 핸드폰 모토로라 StarTAC부터 구글 Pixel 6와 아이폰 13까지의 기기의 진화

-초기 파이썬, 비주얼 베이직, HTML부터 자바, 스위프트, C#, C++ 최신 버전까지 델파이와 오브젝트 파스칼 외에도 컴퓨터 언어들의 진화

-iOS, 안드로이드와 같은 새로운 운영체제의 출현과 우리가 늘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수백만 개의 앱이 우리와 세상의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크롬, 엣지와 같은 브라우저의 진화 그리고 페이스북, 링크드인과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출현

정보 기술의 진화를 축하하며

델파이 27주년 기념 “정보 기술 혁신 타임라인”은 끊임없는 혁신의 행진과, 그 안에서 지워지지 않을 델파이의 위치를 기념하는 자료입니다.

출력 가능한 해상도의 PDF는 아래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출력 가능한 PDF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