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백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영향을 주는 2020 시장 트렌드 TOP 5

[기술백서] 소프트웨어 개발사에게 영향을 주는 2020 시장 트렌드 TOP 5

꼼꼼히  모두 읽는 데 걸리는 시간: 약 20분

[이유] 이 기술백서를 읽으면 좋은 이유

  • 소프트웨어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주요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 기존 애플리케이션들이 당면한 주요 현안의 신속한 대처 방안,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 방안들이 제시된다.

[간략 요약] 이 백서에서 다루는 소프트웨어 개발 트렌드 Top5 (와 각각의 배경, 현황, 대비책)

  1. 32비트 쇠퇴! –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등은 이미 32비트와 멀어지고 있다.
  2.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 96dpi는 더이상 표준이 아니다. 이제는 고해상도 모니터와 다중 모니터에서도 선명하게 소프트웨어가 표현되어야 한다.
  3. 샌드박스 방식, 앱스토어, 공증이 강제! – 보다 안전한 컴퓨팅을 위해서이다. 바이러스 검사가 컴퓨팅 장비 CPU 사용량 중 평균 20% 이상을 차지한다는 현실을 감안하면 당연한 추세이다.
  4. 모바일 앱!  – 이제는 모바일 컴퓨팅 장비가 데스크탑보다 훨씬 많다. 다양한 모바일 장비에서도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5. 상호연결형 아키텍처!  – 기간 시스템에는 관련 모바일 앱도 당연히 함께 제공되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장비들이 서로 연결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