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엠바카데로, RAD스튜디오 10.3.3 출시 64비트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 더욱 강화된 멀티-티어 지원 기능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를 공급하는 엠바카데로(아이데라에서 인수)는 22일 RAD스튜디오 10.3.3 출시를 발표했다.


RAD스튜디오 10.3 리오 버전의 세번째 업데이트인 이번 10.3.3 버전에는 안드로이드 64비트와 도커 컨테이너(Docker container) 지원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10.3.3 버전은 안드로이드 용 64비트 앱을 개발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배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능을 제공한다. 단 하나의 코드베이스만으로 64비트 앱은 물론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OS, 리눅스 용 앱까지 개발해 동시 배포할 수 있다.

RAD스튜디오 10.3.3의 안드로이드 64비트 앱 개발은 ARM 플랫폼을 지원하는 새로운 델파이 LLVM 컴파일러를 기반으로 한다. 그리고 런타임 라이브러리, 메모리 관리, 파일 시스템 액세스, 쓰레드, HTTP 라이브러리,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엠바카데로 멀티-플랫폼 파이어몽키 GUI 프레임워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안드로이드 32비트 앱을 재컴파일해서 64비트 용으로 바로 만들 수 있다. 작성한 소스코드는 iOS와 데스크탑용으로 컴파일하면 각 플랫폼을 지원하는 앱으로 바로 배포할 수도 있다. 게다가 델파이 안드로이드 64비트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인 인터베이스(InterBase)의 새로운 버전 인터베이스 2020까지 활용할 수 있다.

…(중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