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안내
프로그래밍이 처음인 분들을 위한 가장 기초 강의입니다.
델파이/C++빌더의 개발 환경, 언어(오브젝트 파스칼) 기본 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델파이/C++빌더의 기본 개념과 환경을 배우고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해봅니다.
완성 프로그램:
윈도우용 ‘그림판 프로그램’을 완성해봅니다.
수강료:
- 40만원 (포인트: 2포인트)
- 제품 보유 고객 – 무료 또는 최대 20% 할인 제공 [수강료 할인 정책 확인하기]
수강대상:
- 델파이/C++빌더를 처음 접하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는 개발자
- 델파이/C++빌더로 애플리케이션 작성 및 유지보수를 목표로 하는 개발자
선행과정:
준비사항: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여분의 노트북이 없으므로, 꼭 준비해오세요!)
- 델파이 평가판 설치 [설치 방법] [환경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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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0 오전 — 10:40 오전데브기어 교육장델파이/C++빌더의 개발 환경 #1델파이, C++빌더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구성 파일, 구성 환경, 프로젝트 매니저를 이용한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배웁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파일들, 오브젝트 인스펙터, 툴팔레트, 프로젝트 매니저, 스트럭쳐 뷰, 폼과 유닛의 추가/삭제/그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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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0 오전 — 11:50 오전데브기어 교육장델파이/C++빌더의 개발 환경 #2델파이/C++빌더의 구조를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유닛 구조'에 대해 알아보고 각 차이점을 배웁니다. (interface, implementation, initialization, final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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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0 오전 — 1: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점심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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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오후 — 2: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델파이/C++빌더의 개발 환경 #3외부에서 사용한 유닛을 현재 프로젝트에 연결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uses 사용) 간단한 예제 프로젝트를 직접 빌드하고 실행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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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오후 — 3: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 오브젝트 파스칼 #1델파이 언어(오브젝트 파스칼)의 기본적인 문법들을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예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델파이의 매우 기본적인 문법들을 알아봅니다. (기본 문법, 단순 데이터 타입, 문자열 타입, 변수 선언과 활용, 상수 작성과 활용, Variant 타입 활용, 새로운 언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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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 오후 — 4: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 오브젝트 파스칼 #2델파이 언어(오브젝트 파스칼)의 문법들과 구조 타입, 포인터 등을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예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델파이의 문법과 구조 타입들을 알아봅니다. (구조 타입 - 배열, 레코드 집합 등 - 활용, 포인트 활용, 문법 활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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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0 오후 — 5:0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델파이 프로그래밍 언어 - 오브젝트 파스칼 #3델파이 언어(오브젝트 파스칼)의 문법들과 구조 타입, 포인터 등을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예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델파이 프로시저와 함수 활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프로시저/함수 파라미터(매개변수) 전달 방법: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Call by Con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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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0 오전 — 10:40 오전데브기어 교육장객체지향프로그래밍 #1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기본이 되는 '클래스'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배웁니다. 개발 방법 중 하나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기본 '클래스' 개념을 배워봅니다. (클래스 의미와 구성 요소, 클래스 개체 인스턴스의 차이점, 상속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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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0 오전 — 11:50 오전데브기어 교육장객체지향프로그래밍 #2델파이, C++빌더의 구성 요소들을 이해하고 활용해봅니다. '클래스'의 기본 개념 중 '다형성'에 대해 살펴봅니다. (Static 메소드, Virtual 메소드, Dynamic 메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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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0 오전 — 1: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점심 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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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오후 — 2: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객체지향프로그래밍 #3'클래스'에서 사용되는 '캡슐화' 개념을 알아보고, 예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실제로 활용해봅니다. (private, protected, public, published, stricted private, stricted protected) '클래스'의 생성자/파괴자 루틴을 알아보고, 예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실제로 활용해봅니다. (생성자 루틴(Create)과 파괴자 루틴(Destroy), 유니트에 클래스 선언하기, 클래스 수동 생성(인스턴스 작업) 및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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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오후 — 3: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컴포넌트 사용방법 #1델파이에서 제공하는 기본 컴포넌트들의 구성요소를 살펴봅니다. (컴포넌트 구성요소 - 속성, 이벤트, 메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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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 오후 — 4:1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컴포넌트 사용 방법 #2컴포넌트를 폼에 올려 활용해봅니다. (컴포넌트 사용방법(수동/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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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0 오후 — 5:00 오후데브기어 교육장윈도우 프로그램 완성이틀동안 배운 내용들을 기반으로 '그림판 프로그램'을 완성해봅니다.